2009년 7월 19일 일요일

일빠~

일명 일빠체..!!
1. 별명, 닉네임이 일본어
ex) 코즈에, 아키, 마이, 류타
게다가 여기에다 '군'까지 붙이면 더욱 좋다
ex) 류타 -> 류타군

2. ~다는...
ex) 무려 한달이나 걸렸다는...
무려 일본어투를 쓴다는..
재밌다는...

3. 일본식 한문으로 판단되는 것
일본어에 자주 쓰이는 한문을 많이 사용하면 일반사람이 보기에 간단한 문장도 강렬한 느낌을 받는다.
비속어가 너무 많다 -> 비속어가 난무 한다
아주아주 멋진 기타 -> 궁극의 기타
아주 귀엽다-> 초 귀엽다 (초는 超)

4. 간단한 일본어를 써도 일본어투.
ex) 카와이, 다이스키, 스고이!
ex) 꺄~~~ 카와이♡ , 다이스키♡

5. '힘내주세요!'
ex) '저 오늘 운전면허 시험에서 떨어졌어요 -> 다음엔 꼭 힘내주세요!!' 라든지.

6. '것인가요?'
ex) '간달프가 엘프족이 되었다는군요. 앞으로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 간달프가 엘프의 일족이 되었다...라는 건가요?'

7. 북치고 장구친다: 남이 자신에게 보복을 하기전에 자신이 두드리고 패고 모든 것을 스스로 해결하는 것
이때 괄호를 많이 쓴다. 자기가 얘기하고 자기가 먼저 반응하면 일본어투 모르는 사람들 눈에 곱게 보일 리가 없다.
왜 안 써도 되는 괄호를 손 아프게 쓰느냐고 묻지 마라.
나도 잘 모르겠다.
ex) '개가 고양이가 되었데요 -> 개가 고양이가 되었...(퍽)'
ex) '저는 공부를 아주 좋아해요 -> 저는 공부가 아주 좋다는..(그럴리가 없잖아!!)'
-> 저는 공부가 아주 좋다는..(먼산)'
ex) '인형 참 이쁘다.. 사고 싶네 -> 오옷!! 저 인형 정말 카와이하네 (가지고 싶어요!!)'
ex) '저 사람 자꾸 오락만하네. 여기서 살려고 하나.. -> 저 사람 자꾸 오락만하는군 (여기서 살생각이냐!!!)'

8. 남말 하듯이: 자신의 행동을 마치 제3자가 한 듯 묘사한다.
ex) '오늘 라면을 먹었습니다 -> 오늘 라면을 먹었다죠'
ex) '집에 종일 혼자있었어요 -> 집에 종일 혼자였다죠'

9. 이것 그것 저것: '이게, 이거'와 같은 말 대신 '이것'으로 통일해 버리는 오류를 범한다.
ex) '미소년 사진입니다 -> 이것이 미소년'
ex) '이게 그 책이네 -> 이것이 그 책이란 말인가?'

10. 말더듬: 놀랄 만한 일이 있으면 무조건 더듬는 것.
ex) '이것이 진정한 남자!! -> 이..이..이것이 진정한 남자인가!!'
ex) '당신은 천재입니까? -> 처...처처처천재...?'
ex) '우와 멋있다 -> 머..머...멋져'
ex) '헉 무뇌충이잖아 -> 허어어어...어어억....무....무뇌충이잖아..;;;(패닉상태)'

11. 우리는 말흐리기 위해 태어난 사람
ex) '오늘 버스를 탔습니다 -> 오늘 버스를 탔.......'
ex) '나는 밥을 먹었다 -> 나는 밥을 먹었....(응?)'
ex) '그냥 더블파이어를 쓸 걸 괜히 파워업을 썼다 -> 결국 파워업을 써버린.... 더블파이어를 쓸 것을..'

12. 문장 요소의 순서를 뒤죽박죽으로 가지고 노는 것.
ex) '사실은 그거 전부 나쁜 짓이잖아요 -> 모두 나쁜 짓. 그것이 진실.'
ex) '이러다 죽는건 아닐까요 -> 이러다 죽는건 아닌지.....'
-> 이러다 죽는건 아닌가 하는......'

13. 확실한 의사 전달이 있는 문장인데도, 추측하거나 물어보는 태도로 말한다.
ex) '말이 좀 심하시네요 -> 말이 좀 심한 것 같은...'
ex) '이상한 사람들이네요 -> 이상한 사람들인 것 같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