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19일 일요일

이미지 사이트

출처 ∴∵산자락 언저리에 놓인 안개∵∴ | 산안개
원문 http://blog.naver.com/iris95/140032176710

http://www.simbata.co.kr/

1994년 2월에 설립된 이미지메이킹은 1999년부터 본격적인 웹서비스를 개시한 관록있는 업체로, 요리 시리즈 80종, 한국 이미지 48종 등 이미 500여종의 이미지 CD를 제작, 판매하고 있다.
최근 한 달간 가장 많은 다운로드를 기록한 이미지와 새로 업데이트된 이미지를 전면에 공개하며 "분당포토"와 링크를 통해 사진촬영 서비스도 실시한다.

또한 미국이나 일본을 비롯, 독일, 사우디 아라비아 등 해외의 자사 사이트도 운영하여 외국인 디자이너들의 사용을 유도하고 있다.

<@NHN@LINEBREAKER@NHN@>



http://www.designbook.co.kr/

Dseign Book은 풍부하고 다양한 서적과 잡지 보유하여 보다 많은 이미지와 자세한 서평 게재 등 양질의 서적정보를 제공하며 세계의 디자인 트랜드를 파악할 수 있는 신속한 신간서적 입점하여있다.

Window Media Player를 통한 동영상 Book Preview 서비스제공하여 책 표지와 소개만으로는 쉽게 구입을 결정할 수 없는 Art & Design 서적에 대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적의 설명과 국내외의 디자이너, 저자, 출판사 정보 및 회원님들이 올리는 서평, 하루전날까지의 판매 인기순위를 알 수 있는 베스트셀러 코너 등 서적 구입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각종 Art & Design 공모전, 전시회에 협력업체 참여, 관련 업체간의 커뮤니케이션 채널 역할을 한다.



http://www.helpimage.com/

헬프이미지는 "자신이 만든 이미지를 판매할 수 있다" 는 대단히 독특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헬프이미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회원에 가입해야 한다. (작품의 투명성을 보장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한 후 자신의 개인사진을 등록해야 함)
미등록상태에서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즉시 대기회원으로 분류되며, 무분별한 이미지의 업로드를 방지하기 위해 사이트 참여도에 따라 업로드의 제한을 받을 정도로 회원관리가 엄격하다.

회원가입 후 자신의 개인사진을 등록하면 "마이갤러리" 를 통해 촬영한 이미지를 업로드 할 수 있다.
업로드 이미지에 일정금액을 설정하여 다른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다운 횟수에 따라 일정금액이 자신의 사이버뱅크에 적립된다. 적립금 2만원이 넘을 경우 관리자에게 송금요청 할 수 있다.

또한 타 사이트와의 차별화를 위하여 최소 2000x1500pixel 이하의 이미지는 등록 할 수 없으며 벡터파일도 제공한다.(확장자 ai=일러스트레이터 파일)

헬프이미지에 가입한 모든 회원은 다른 회원이 올린 이미지를 다운받을 수 있다. 여기에 좀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 바로 "이미지 사용신고 게시판"을 통해 자신이 어떤 이미지를 사용할 것인가에 대한 코멘트를 달아야 한다는 것.(유, 무료 공통)
자신이 다운받은 이미지는 그 과정이 모두 기록되며, 이 또한 사이트 이용의 투명성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http://www.imgclub.com/

이미지클럽은 전문 웹디자이너가 만든 곳이다.
많은 웹디자이너들이 편하게 수준높은 이미지를 구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오픈된 이미지클럽의 모든 소스는 무료.
물론 별도의 제휴사이트를 통해 저렴한 가격(2~4만원대)에 유료CD도 판매중이다.
또한 회원이나 운영진들이 여행을 통해 직접 찍은 사진을 고품격 이미지로 제작해 발표하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다.
이미지의 모든 저작권이 이 곳에 있으므로 회원으로 등록하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http://www.imagecd.com/index.html

이미지CD는 디자이너를 위한 전문 이미지쇼핑몰이다.
회원가입(무료)을 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11월을 맞아 자사의 이미지를 10% 할인중이다.
포토CD, 1컷구매, 멀티미디어, 디자인북 등으로 나누어진 카테고리를 통해 이미지를 공급받을 수 있으며 특히 24시간 무료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무료 이미지 3252 다운로드"코너가 인기다.
또한 국내 최초로 제 1회 스톡바이트 매거진 자켓 공모전을 2003년 10월 1일부터 11월 31일까지 개최중이며 매킨토시 쇼핑몰 "Mac Plaza"와도 링크되어 있다.


http://www.imageclick.com/
이미지클릭은 기존의 스톡 포토 에이전시를 진일보 시킨 "국내 최초의 디지털 이미지 라이브러리"로서 2000년 8월 25일 정식 출범하여 현재 120여명의 국내 프로 사진작가를 비롯한 유수의 해외 이미지 공급사와의 이미지 컨텐트 공급계약을 통해 약 400여만장의 이미지를 보유 및 판매(Licensing)하고 있다.

또한 전세계적인 디지털화와 온라인화에 적응 부응하여 2001년 10월부터 미국 코비스(Corbis)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한국 이미지 산업의 중견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미국 코비스사는 미국 IT업계의 거물인 빌게이츠가 1989년 설립한 기업으로 미국의 게티이미지와 더불어 세계 이미지 시장의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으며, 특히 연예, 보도, 다큐, 역사, 예술 및 커머셜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총 6,500 만 이미지에 이르는 양과 질적인 수준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컨텐트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다.

이미지클릭은 충무로에 이미지 매장을 마련하여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을 통해서도 이미지클릭의 컨텐츠를 손쉽게 구할 수 있으며 "키워드로 찾을 수 없는 이미지" 714컷을 따로 마련해 놓았다.


http://www.shareimage.com/


쉐어이미지는 디자이너들에게 필요한 이미지 소스를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진 사이트로 사업자나 단체에서 운영하는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사이트가 아닌 개인이 운영하는 이미지 전문 커뮤니티다.

유료 사이트는 아니지만 이미지를 공유하는 만큼 다른 회원의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포인트 제도를 도입하고 있다.
기본적으로는 업로드한 이미지를 다른 회원이 다운받을 때마다 자신의 포인트가 올라가며, 실명 확인을 받은 회원의 경우 로그인시 하루 한 번 일정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포인트가 부족한 회원을 위해 휴대폰 결제와 제휴몰에서의 쇼핑에 따른 적립금 서비스 등도 제공하고 있다.

이미지 등록은 실명 회원만 가능하며 본인 저작물이 아닌 이미지가 업로드되는 사태를 막기 위해 가입 후 별도의 인증 절차를 받아야 한다. 그리고 등록되는 이미지의 퀄리티를 유지하기 위해 운영자의 승인 후 최종등록되는 승인제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문제가 갈수록 민감해져가고 있기 때문에 실명인증과 이메일 주소인증을 실시하여 회원가입절차가 좀 까다로운 편이다.

다운받은 이미지는 재배포를 제외하면 마음대로 사용해도 무방하다.



www.imagekorea.co.kr

이미지코리아는 여타 이미지다운로드 사이트가 제공하는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특히 CP갤러리(개인작가 갤러리)를 운영, 사용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고품격 카테고리를 마련했으며 각 이미지의 이용에 대한 약관이나 범위, 용도 등을 체계적으로 게시해 놓았다.



www.iclickart.co.kr


유료회원제와 무료회원제로 운영되며 회원들이 자작이미지를 게시판에 올려 회원들끼리 돌려쓸 수도 있다.
매주 금요일에 정기적인 이미지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며 포토샵이나 기타 그래픽 툴에 관한 정보와 팁도 게재되어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