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19일 일요일

랜케이블 만들기

랜케이블 만들기..

게시판에 각각의 부품에 관한 건 있는데 케이블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는 없길래 이렇게 만들어 올려봅니다.네트웍 연결에 사용하는 스트레이트 랜케이블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준비물은...

▷ 랜선적당길이...

▷ RJ-45 잭 2개 + 여유분 (1~2개)..
▷ 보호캡 2개..

▷ 스트리퍼..

▷ 랜터스터...

▷ 니퍼..
▷ 피복벗기는 툴.. 이름이 먼지 정확히 모르겠네요..^^;

이렇게 있으면 됩니다.

만드는 순서는..

1. 랜선에 보호캡을 씌우고..

2. 피복벗기기툴(이름을 잘 모르겠네요..^^;)로 랜선의 양쪽 피복을 벗겨냅니다.
3. 피복을 벗겨내면 8개의 선이 쌍쌍이 꼬여져 있는데 이를 다 풀어줍니다.

4. 안의 선을 정렬합니다. 순서는 WhiteOrange, Orange, WhiteGreen, Blue, WhiteBlue, Green, WhiteBrown, Brown 순입니다.

5. 벗겨낸 피복끝으로 부터 1.5cm~2cm 끝을 니퍼로 일자로 잘라냅니다. 일자로 잘 잘라내야 잭 안에서 접속이 잘 되므로 주의합니다.

6. 잘라낸 선을 RJ-45 잭 안으로 밀어넣습니다. 노란색 금속의 끝부분까지 잘 밀려 들어가야 합니다.

7. 스트리퍼에 잭을 넣고 딸깍 소리가 날때까지 찝어 줍니다.

8. 보호캡을 씌워 줍니다.

9. 동일한 방법으로 다른 한쪽도 만들어 줍니다.

10. 다 만든 랜케이블이 정상인지 테스터로 테스트 합니다. LED가 1번->2번->3번->4번 순으로 들어오면 됩니다.

크로스 케이블도 같은 방법으로 만드는데 한쪽의 색 순서만 바꿔주면 됩니다.
즉 한쪽은 스트레이트로 (WhiteOrange, Orange, WhiteGreen, Blue, WhiteBlue, Green, WhiteBrown, Brown)..
나머지 한쪽은 (WhiteGreen, Green, WhiteOrange, Blue, WhiteBlue, Orange, WhiteBrown, Brown)순으로 해주고
테스터기로 테스트 할때 한쪽은 1->2->3->4, 나머지 한쪽은 1->3->2->4 순으로 LED가 점등되면 정상 동작입니다.
스트레이트 랜케이블은 일반적인 네트웍을 연결할때 사용되고 (허브를 통한 네트웍연결),
크로스 케이블은 컴퓨터간 1:1 연결할때 사용됩니다.
크로스케이블을 이용한 1:1 연결 후 파일 및 폴더 공유는 차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